MY MENU

자료실

제목

노인틀니. 치과임플란트 보험급여 확대

작성자
조한태
작성일
2015.07.1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68
내용

== 노인틀니. 치과임플란트 보험급여 확대 ==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지사장 김삼룡)는 1일부터 노인틀니 및 치과임플란트 보험급여가 확대 실시된다고 밝혔다. 

 

기존 75세 이상 노인에게 적용되던 노인 틀니 및 치과임플런트 보험급여가 70세 이상 노인으로 확대된다.

 

이번 보험급여 확대 조치는 연령적용 확대 뿐 아니라 금속상 완전틀니도 보험급여가 적용된다. 

 

환자 구강상태를 고려, 레진상 또는 금속상 완전틀니 선택이 가능하며 사후 수리행위도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적용 부위도 구치부 뿐만아니라 전치부도 조건 없이 급여적용을 받을 수 있다. 

 

노인틀니 및 치과임플란트 연령 확대에 따라 2015년 기준*, 약 104~119천명이 새로이 혜택을 보게 되고, 약 831~975억원의 건강보험 재정이 추가로 소요 될 전망이다. 

 

 

포괄간호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건강보험 3대 비급여(간병비, 선택진료, 상급병실) 개선의 일환으로 시범실시 하고 있는 포괄간호서비스 사업은, 간호인력을 확충하고 간병을 입원서비스 함으로써 간병비 부담을 줄여 간병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범사업이다. 

 

지난 2013년 7월부터 국고예산을 이용한 사업비 지원 형태의 시범사업 실시해 왔으나, 2015년 1월부터는 국고지원 방식 대신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시범사업으로 전환해 지방 중소병원부터 확대 시행하고 있다. 2014년 현재 28개 병원(민간9, 공공19개)이 참여하고 있다.

 

포괄간호서비스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많은 병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청된다. 

 

※ 시범병원 신청절차

 

○(참여 기준) 전국 종합병원·병원급 요양기관으로서 병동단위로 하며, 일반병동의 병상을 대상으로 함…서울소재·요양병원·정신병원 제외

 

○(참여 방법)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신청서 제출하고, 포괄 간호병동 입원료 산정 및 시범병원 지정을 위한 제반사항을 신고

    

◇ 인터넷 제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요양기관정보마당

    - 도메인 : www.nhis.or.kr

 

출처 - 화성신문 - 서민규 기자(2015년 6월 29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